•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이슈 "여성 피임약? 몸에 안 나빠"…꽈추형(홍성우), 발언에 누리꾼 '시끌'

비뇨기과 전문의 홍성우, 일명 '꽈추형'이 여성용 경구 피임약에 대한 언급을 한 가운데, 일부 누리꾼들의 비판을 받고 있다.

최근 유튜브 채널 '까놓고말해서'에서는 "탁재훈 꽈추형이 고민 상담 해준답니다. 대충 들으세요"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유튜브 '까놓고말해서'© 톱스타뉴스


이날 영상에서는 '성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와중, 탁재훈은 꽈추형에게 "왜 남자가 먹는 (피임)약은 안 나올까"라고 질문했다.

이에 꽈추형은 "그런 개발을 많이 하고 있는데, (남성을) 거의 고자로 만들어야 되는 수준이다. 진짜 초가삼간을 다 태워야 한다. 그래서 여자가 먹는 게 낫다"고 답변했다.

꽈추형은 "여자는 호르몬 조절로 난자가 나오는 걸 막을 수 있는데, 남자는 양쪽 불X에서 계속 생산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탁재훈이 "(경구 피임약 복용이) 몸에 그렇게 안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질문하자, 꽈추형은 "아니다. 잘못된 거다. 호르몬을 억지로 바꿔서 생리를 안 하게 만드는 게 되게 나쁠 거라 생각하지 않나. 근데 그렇게 안 나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해당 주장을 접한 일부 누리꾼들은 "실제 부작용을 겪은 사람이 몇 명인데 이런 말을 하나", "약도 안 먹는 사람이 어떻게 이런 말을 하나", "전문가가 피임에 관해서는 정확히 말해야 하지 않나" 등 비판을 쏟아냈다.

반면, "전문의가 괜찮다는데 뭐가 불만이냐", "실제로 복용하면 난소암 발병률 등 감소에 도움이 된다", "'그렇게' 위험하지 않다는 설명일 뿐이니 문제될 것 없다" 등 옹호의 의견을 보이는 누리꾼들도 있었다.

유수연 Reporter@TopStarNews.co.kr




1002. 무명의 더쿠 = 707덬 2022-12-08 18:05:24
ㅋㅋ일부러 영상 보고 관련 대화 발췌해옴 다른 덬들은 굳이 찾아가서 볼 필요 ㄴㄴ

왜 남자가 먹는 약은 안 나올까요?
- 근데 그런 개발을 많이 하고 있는데, 거의 고자로 만들어야 되는 수준이에요. 초가삼간 다 태워야 돼요. 그래서 여자가 먹는 게 나아요 왜 그러냐, 여자는 호르몬 조절로 난자가 뿅 나오는 걸 막을 수가 있는데, 남자는 양쪽에서 계속 생산한단 말이에요. 생산을 막으려고 하면… 남자의 약은 불x을 바보 만들어야 되기 때문에 쉽진 않아요.

경구피임약도 있잖아요 한달 내내 먹는 거
- 한달 내내 먹는 건 괜찮아요.
그게 몸에 그렇게 안 좋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 아냐, 아냐 그거 잘못된 거예요. 그 피임약을 먹는 게 호르몬을 억지로 바꿔가지고 생리를 안 하게 만드는 건 되게 나쁠 거라 생각하잖아요. 근데 그렇게 안 나빠요

그게 안 나빠요?
- 반대로 이런 말 많이 물어본단 말이에요. 비아그라 많이 드셔보시죠? ‘그거 먹으면 되게 안 좋을 거다’ 하는데. 비아그라를 매일 먹으면서, 40년 먹은 사람이 있겠습니까 지금까지? 없을 거 아니에요. 근데 그 정도 먹어서 문제 생긴 케이스가 없거든. 걱정할 필요 없어요. 저는 오히려 비아그라를 권장하는 이유가, 약간 불편하게 성관계할 바에 풀파워로 하는 게 얼마나 좋아. 약을 많이, 너무 겁낼 필요는 없을 거 같아요. 충분히 사랑하는 사이이고 즐기려고 하면 이용을 하라니까요.
그 약을 먹어도 내성이 생기지 않고, 꾸준히 먹어도 된다?
- 그러니까 지금 드셔도 돼요 그냥.



ㅍㄷㅋ

노자궁 노발언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판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