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유머 [네이트판] 서로 대화가 안통한대요..+추가

안녕하세요. 배우자 중 하나가 너 잘 보는 네이트판에 글 올려보라고해서 올립니다. ㅎ거두절미하고 배우자의 대화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이게 정말 문제가 있는 건지 아닌지 다른 분들의 의견이 궁긍합니다.참고로 저희는 부부입니다. 아이는 없고요.
성별 없이 A,B 대화체로 기재하겠습니다.

<대화1>상황 : A가 새벽에 근무를 나가게됨. B가 침대에 누워서 잘가라고 인사해줬음.그날 저녁밥 먹으면서 새벽에 있던 일에 대해 대화를 함.
A: 아침에 나 나갈 때 잠에서 깼었어?B: 아침에 내가 인사 해줬잖아.A: 아니. 잠에서 깼었냐고.B: 인사 했잖아. 기억안나?A: 내가 잠에서 깼냐고 물어봤지. 누가 그걸 물어봤어? B: 잠에서 깼으니까 인사를 했지.A: 니가 깼는지 잠꼬대를 한건지 내가 어떻게 알아. 왜 자꾸 똑같은 질문을 하게 만드냐. 너랑은 대화가 안된다. B: 잠꼬대였는지 궁금했으면 "그거 잠꼬대 아니였어?" 라고 추가적으로 물어보면되지 왜 짜증을 내냐. 니가 똑같은 질문을 똑같이 하니까 똑같이 대답한거다. 


(A입장) - 그냥 YES or NO의 대답을 하면 되는데 항상 엉뚱한 대답을 한다. 내가 궁금한 건 그게 아닌데 항상 추가적으로 질문을 하게 만든다. 
(B입장) - 애초에 이게 대화가 안된다고 화를 내는게 이해가 안간다. 본인의 궁금증이 해결이 안됐으면 정확하게 질문을 다시 하면되지 않냐. 이게 뭐라고 사람 밥도 못 먹게 화를 내는지 모르겠다. 


이걸로 다투다. 예시로 든 대화가 있습니다.이런 대화도 A는 B가 잘못된 대화 방식이라고 주장합니다.

<예시대화>

A: 밥 먹었어?B: 김치찌개 먹음.A: 아니 밥 먹었냐고.B: 김치찌개 먹었다니까?
A: 내가 밥을 먹었는지 안 먹었는지 물어봤으면, 응/아니 중에 먼저 대답 후에 뒤에 뭘 먹었는지 살을 붙이는 게 맞다. 
B: 김치찌개 먹었다고 했으면 당연히 밥을 먹었다는 전제 하에 대답을 한거다. 사람이 지능이 있으면 당연히 이해할 수 있는 대화 방식이다. 


위 대화를 보시고 누구에게 문제가 있는 건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https://m.pann.nate.com/talk/366729765?currMenu=category&page=2&order=N

추가1)
A의 의견을 반영하여 내용 추가합니다.애초에 논쟁은 "잠에서 깼냐?" 이거였는데 보시는 분들이 예시대화에 꽂히신 것 같아요.그래서 사람들이 A를 이상하게 생각한다고 합니다.

A는 예시대화에서 B대답을 김치찌개 말고 다른 걸로 했어야 한다고 합니다.

<예시대화2> 

A: 밥 먹었어?B: 케이크 먹음.A: 아니 밥 먹었냐고.B: 케이크 먹었다니까?A: 내가 밥 먹었냐고 물어봤잖아. 왜 딴소리함?

A의견(수정): 케이크를 먹었다는 건 밥을 먹고 케이크를 먹었는지, 밥을 안 먹고 케이크를 먹었다는 건지 알 수 없어서 또 질문을 하게 만든다.B의견: 무엇을 대답하던 대화는 가능하다. 대화에서 문답의 방법은 한 가지만 있는 것이 아니다. 케이크를 끼니로 먹었는지 궁금하면 "그걸 밥으로 먹었어?"라고 물어봐도 될 문제.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판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