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유머 톰 크루즈 "한국, 앞으로도 30, 40번 오고싶다"


"내년 여름에도, 그 다음 여름에도 한국 관객들을 보고 싶어요. 한국, 앞으로도 30번이고 40번이고 올 겁니다"

36년 전, 톰 크루즈를 스타덤에 올린 영화 '탑건'이 오는 22일 후속편으로 돌아온다.

20일 오후 2시 30분 롯데호텔 월드에서 진행된 '탑건: 매버릭' 프레스 컨퍼런스에는 10번째로 한국을 찾은 매버릭 역의 톰 크루즈를 비롯해 제작자 제리 브룩하이머, 마일즈 텔러(루스터 역), 글렌 포웰(행맨 역), 제이 엘리스(페이백 역), 그렉 타잔 데이비스(코요테 역) 등이 참석했다.

'탑건: 매버릭'은 최고의 파일럿이자 전설적인 인물 매버릭(톰 크루즈 분)이 자신이 졸업한 훈련학교 교관으로 발탁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의 명성을 모르던 팀원들은 매버릭의 지시를 무시하지만 실전을 방불케 하는 상공 훈련에서 눈으로 봐도 믿기 힘든 전설적인 조종 실력에 모두가 압도되고 그를 인정하게 된다. 영화는 매버릭의 지휘아래 '팀 탑건'이 국경을 뛰어넘는 위험한 임무를 수행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국내 최다 내한한 할리우드 배우, 톰 크루즈는 "한국을 다시 찾게되어 영광이다. 내년 여름에도, 그 다음 여름에도 (한국에) 돌아오고 싶다"고 인사했다.

한국 관객들과 영화를 관람한 소감에 대해 "정말 아름다운 경험이었다. 몇 년간 코로나19로 팬들을 만날 수 없었기 때문에 특히 벅찼다"고 말한 크루즈는 한국 팬들의 환대에도 감사를 전했다.

그는 '탑건: 매버릭'의 주연배우는 물론 제작자로도 활약해 전 세계 흥행을 이끌어냈는데, 이에 "드라마, 액션, 명예, 우정, 가족을 모두 그리고 싶었다"며 "또한 모든 제작진과 연기자들이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열정을 쏟아부었다. 우리가 한 경험들이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브룩하이머 또한 "톰은 스펀지같은 사람이다. 최고의 감독과 배우다. 또한 정말 좋은 사람들이 카메라 앞과 뒤에서 노력해 엄청난 영화를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36년 만에 속편이 나온 이유도 들을 수 있었다. 크루즈는 "수년동안 많은 사람들이 후속편을 원했고, 어느 나라를 방문하더라도 (탑건) 후속편에 대한 질문을 들었다"며 "그만큼 많은 부담이 있었다. 또한 관객들을 실망시키기는 싫었다. 그래서 제리와 나는 관객들이 가장 '탑건'의 후속편을 원하는 시기에 영화를 선보이자고 얘기했다"고 설명했다.

수많은 시간동안 열정적으로 연기할 수 있었냐는 질문에 크루즈는 "이 일(배우)은 단지 내 '일'(직업)이 아니다. 내 열정이고 삶이다"라며 "시간이 지날수록 열정이 더 커지고 뜨거워지는 것을 느꼈다. 항상 학생이면서 선생이라는 자각을 가지고 일을 해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어렸을 때 꿈으로 가진 일을 할 수 있고, 인생을 바칠 수 있어 영광이다. 그리고 너무 즐겁다. (앞으로도) 한국에 30번, 40번 더 방문하고 싶다"고 답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3024645?sid=105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판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