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이슈 "여군도 '나라사랑카드' 달라"…"노예징표다"

ㅊㅊ "여군도 '나라사랑카드' 달라"…촉형 "노예징표다" (naver.com)  2차 ㅇㅅhttps://cafe.daum.net/subdued20club/ReHf/3241412



“나라사랑카드 혜택이 많을 것 같나. 노예징표다” 

유튜버인 촉형이 한 말이다.

여성 징병제 논란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국방부가 징병 검사를 받은 남성들에게 발급해온 ‘나라사랑카드’를 여군도 발급해줘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일방 병사급에게는 ‘나라사랑카드’를 지급하지만 직업군인은 ‘국방복지카드’를 받게 된다. 


특히 촉형은 나라사랑카드에 딱 한 가지 돋보이는 혜택이 있다면서 ‘상해보험 무료 가입 및 사고 보장’을 언급했다. 그는 “군대에서 사고 나서 X 죽음 당하면 그것만큼 불효가 어딨나”라며 “군대에서 사망하면 보상금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촉형은 “여러분이 지금 말하는 게 무슨 느낌인지 아나”라며 “강아지가 개 목줄 차고 있는 게 예쁘다고

 ‘나도 차보고 싶다’며 “나도 개XX가 되고 싶다고 말하는 꼴이다”라고 비유하며 일침을 가했다.





(중략)



이는 남성은 군입대를 하지 않더라도 징병 검사만 받으면 ‘나라사랑카드’를 발급받는데 여성은 자원해 군 생활을 하더라도 발급받지 못한다는 것이다.

청원인은 이에 대해 남녀의 싸움이 국한된 것이 국방부의 ‘국민차별’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더 부강하게 하기 위해 스스로 자처해 군대에 간 여성에게 나라사랑카드를 지급하지 않는 것은 국방부의 국민차별이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해당 청원글에 대한 여론은 싸늘하다.

현재 우리나라 여군은 징병제가 아닌 모병제로 직업군인(장교, 부사관) 신분으로 입대한다.










--------

정리


국방복지카드와 나라사랑카드의 차이점


1. 국방복지카드

: 군 간부(장교, 부사관 모두)발급받는 신용카드(국민, 신한) 연회비가 없는 신용카드로 특별한 할인이나 적립혜택은 없고

(군인만을 위해 만들어진 카드는 아니고 원래 있는 혜택 많지 않은 신용카드에 이름만 국방복지카드임. 국방복지카드라 쓰였지만 자세히보면 lady2030 뭐 이런 식으로 같이 적혀있음)분기별로 3-6만원 정도 복지금이 들어옴

(호봉이나 가족 수 뭐 이런거에 따라 달라짐)

- 어느 회사는 피트니스 클럽 다닌거 도사비 뭐 이런거 청구 가능하다던데 군대는 이게 끝임


2. 나라사랑카드

: 체크카드, 남군(장교, 부사관, 병사) 모두 발급 가능하나 여군은 안됨.

원래는 촉형이 말한 것처럼 병사만 발급 가능한 카드였으나 은행이 서비스 범위를 간부까지 확대 시켰으나 성별이 여자면 전산상으로 발급이 막혀있음

오로지 병사에게만 발급할 때에 비해 PX 이용시 할인 등 특수 할인 혜택이 추가되었음.


결론적으로,

 징병제로 인해 입대한 병사에게만 발급되는 카드였다면 여군도 발급해달라는 말은 어거지이나 남자간부가 발급 가능한데 여군이라 안되는 거면 요청할 수 있다고 봅니다.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판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