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이슈 [한타바이러스] 들쥐 3천마리 잡고 자기 팔에 주사 꽂아…'한국의 파스퇴르'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6066849?sid=102

 

지난주에 점심시간에 스치듯 본 티비뉴스에서 한국 등줄쥐 어쩌고 그러길래

우리나라가 발원지인줄 알고 깜짝 놀랐는데, 

 

그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그저 유행성 출혈열, 괴질로 분류하던 이름 모를 병이었던걸

우리나라 이호왕 박사님이 625 전쟁때 미군들이 걸린 계기로

최초로 분류해낸거였고, 이때문에 한탄강의 한탄을 따서 한타 바이러스였네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판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