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유머 넥슨 마비노기, 새로운 신규 스킬 업데이트

넥슨 마비노기, 새로운 신규 스킬 업데이트

2004.09.23

㈜넥슨(대표 서원일)의 데브캣스튜디오(실장 김동건)이 개발한 [마비노기]가 ‘낚시 스킬’, ‘파이어볼 스킬’, ‘애로우 리볼버 스킬’ 등을 24일 새롭게 추가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낚시 스킬을 이용하면 물고기를 낚아 생선요리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이템이나 보상이 높은 퀘스트 스크롤등을 낚을 수 있다. 낚시는 여유로움과 손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미니 게임 형식의 수동 낚시와 스킬에 의해서 자동으로 진행되는 자동 낚시가 모두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되는 파이어볼 스킬은 던바튼의 스튜어트에게 퀘스트를 받아서 퀘스트 수행 후 배울 수 있다. 새로운 파이어볼 스킬은 화려한 이펙트와 함께 매우 강력한 대미지로 다수의 몬스터를 쓰러뜨릴 수 있다. 모든 전투와 마법 스킬 중 가장 강력한 위력을 보여주며 최근 업데이트된 중급 마족 던전에서 그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애로우 리볼버 스킬은 5발의 화살을 장전하고 리볼버 권총처럼 발사할 수 있게 된다. 던바튼의 아란웬에게 퀘스트를 받아서 퀘스트 수행 후 배울 수 있다.


데브캣 스튜디오의 김동건 실장은 “첫 번째 제네레이션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기쁘다. 신규 스킬 추가들과 함께 시즌 3에서도 유저들의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마비노기, 사용자 폭증 2개 신규서버 추가

2004.07.29

㈜넥슨(대표 서원일)의 데브캣 스튜디오(실장 김동건)는 정식 서비스 이후 계속되는 사용자 급증 추이를 보이고 있는 [마비노기]의 신규 서버를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7월 31일에 추가되는 신규 서버는 12세 이상 이용가인 ‘울프’서버와 15세 이상 이용가인 ‘베어’서버로, 기존 서버인 ‘류트(12세 이상)’, ‘만돌린(15세 이상)’서버에서의 혼잡 현상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추가되는 2개의 신규 서버는 지난 2일 오픈한 ‘골렘(18세 이상)’서버와 함께 유저 급증으로 인한 서버 혼잡 문제를 대폭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정식 서비스’란 곧 ‘유료 서비스’라는 고정 관념을 줘 상용화 직후 기존 사용자가 급감하는 것이 보통이었다.

그러나 [마비노기]의 경우 온라인 게임 시장의 관례를 깨고 정식 서비스 오픈 이후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이례 없는 기록을 세우고 있다.


데브캣 스튜디오는 ‘울프’, ‘베어’ 2개의 신규 서버가 오픈되면 [마비노기]는 현재보다 50% 이상 유저를 더 수용할 수 있게 되어, 유저가 가장 몰리는 시간대에 사용자를 완벽히 수용하지 못했던 이전의 문제점을 상당 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마비노기[의 신규 서버 확충은 단순히 더 많은 유저들을 수용한다는 점 외에도 새로운 ‘씰브레이커’의 탄생을 의미해 유저들 사이에서는 더욱 초미의 관심이 되고 있다.

지난 ‘골렘’서버 오픈 시에도 많은 유저들이 첫번째 씰브레이커 타이틀을 놓고 경쟁을 벌여 불과 10분만에 씰브레이커가 탄생하기도 하였다. 이번 2개의 신규 서버에서도 [마비노기]만의 새로운 시스템인 하나뿐인 ‘봉인석’을 깨기 위한 많은 모험가들의 각축이 예상된다.


신규 서버 추가 발표와 함께 데브캣 스튜디오는 8월 2일 퍼스트 제네레이션 ‘여신강림’의 두 번째 시즌 패치가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다고밝혔다. 두 번째 시즌에서는 그 동안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던 신규 생활 스킬인 ‘요리 스킬’이 투입되고 신규 무기 및 아이템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마비노기, CP1 2차 업데이트

2004.03.26


넥슨(대표 서원일)은 데브캣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지난 3월 19일 마비노기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던 CP1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오늘 26일 2차 업데이트가 본서버및 테스트서버에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CP1 2차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반호르로 가는 중간 필드인 가이레흐가 투입

* 티르코네일 저수지에 물이 추가

* 소용돌이 산을 포함한 두갈드 아일 전역의 충돌 처리 정밀도 향상

* 일정 시간마다 스폰되는 필드 보스가 시범적으로 투입

* 정령계 몬스터인 위습과 갑주 몬스터계열인 도적 코볼트가 필드에서 테스트

* 소수의 오우거와 트롤이 필드에 배치

* 던전 보상으로 1000골드 이상의 금액이 나올 경우 여러뭉치로 분리

* 라이트닝을 스택중에 취소하면 스택의 제한시간이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

* 일부 특정 아이템으로 던전을 생성시 마지막 층에서 문이 열리지 않아, 게임 진행이 불가능했던

문제점을 수정

* 파티창에 기존의 '분배 규칙'은 '피니시 규칙'으로 변경되어 나오며 그 아래에 '경험치 분배규칙'

이라는 옵션 선택이 등장

* 일부지역 이동(두갈드아일->티르코네일, 던바튼 의류점->밖)시에 비정상적인 지점에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


< 밸런스 참고점 >


* 갑주 몬스터의 갑옷 방어력이 조금 더 상승 (갑옷이 없을 경우는 더 하락)

* 일부 보스 몬스터에 경직을 줄이는 패시브 스킬이 추가


< 필드 보스 관련 테스트 >


*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다보면 마족 지령서를 얻을 수 있음

* 마족 지령서를 사용하면 필드 보스가 나타나는 시간과 지점을 모두가 알 수 있게 됨

* 이후에는 NPC에게 근처의 소문을 물어보면 정보를 알 수 있음

* 필드보스는 차후 유니크 몬스터 계열로 종류를 확장해나갈 예정임






는 2004년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판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