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유머 [네이트판] 추가+ 와이프의 동거경험, 이혼결심, 소송

어디말할데도없고 오죽답답해서 여자만 글쓸수있다는데 여자명의 빌려서 글까지 씁니다. 여기가 인터넷 커뮤니티중에 활성화되어있는편이라 들어서요.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저는 30대중반 남성이며, 현 와이프와 연애 4년하고 결혼 2년차입니다.
와이프가 20초반부터 중반까지 4년을 동거를했단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장모님의 말실수로 알게되었고 집가서 와이프한테 따져물으니 실토하더군요.(너 전에 얹혀살던 그남자보다 이서방이 훨씬 백배천배만배 낫다 이런식으로)
물론 저와 교제하기전 일이며 뭘그런걸가지고 유난이냐 난리냐 하실수있겠는데요.
도저히 용납이 안됩니다. 보수적이라고 욕하실거면 받아들이겠습니다. 저 보수적입니다.와이프가 동거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을때 순간 그 사랑스러운얼굴이 더러워보였습니다.
어차피 연애경험있음 사랑나누는건 당연한데 동거랑 뭐가다르냐 하실수있겠는데저에게있어 그 두 의미는 상반됩니다. 너무나도 상반되죠.
연애할때 와이프한테 본인의 동거경험에 대하여 단 한마디도 들은적이 없었습니다.
고민끝에 와이프에게 이혼하자 말했고 와이프는 거부하고있는 중입니다.
뭣모를때 한 실수다 미안하다 용서해달라 일부러 숨기려고 한건아니다알게되면 당연히 당신이 싫어할까봐 긁어부스럼 만들지않으려고 한게 이렇게됐다내가 잘못한만큼 앞으로 당신 더 사랑하고 희생하고하겠다 제발 이혼만큼은 다시 생각해달라
계속 이런말만 반복 반복 반복 반복 또 또 반복 하는중입니다. 너무지겹고 더 듣기도싫습니다.
요즘 임신계획세운뒤 시도중이었는데 아이생기기전에 이 사실을 알게되어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아이라도생겼음 얼마나 골치아파졌을지..
와이프는 계속해서 이혼을 거부하고 저는 저여자에게 마음이 떴으니어쩔수없이 수소문하여 이혼전문 변호사사무실을 방문해 상담을 해보았는데(2곳 방문)
전 당연히 이 결혼이 사기결혼이고 아주 수월하게 이혼이 진행될줄 알았습니다.
다만 상담내용은 조금 상이했는데요. 혼인 전 동거경험만 가지고는 이혼이 불가하답니다.다만, 동거사실을 숨겼고 그 사실이 결혼생활에 일정이상의 영향을 미친다면 그건 문제가 되는 사실이며 합의이혼이 불가하다면, 이혼소송을 걸수있고 승소할 확률이 높다고했습니다.
조만간 다시 연락드린다하고 돌아와서 와이프한테 이 사실을 말했지만 울며불며 같은말만합니다. 결론은 이혼하기싫다죠. 또 제가 듣기싫은 미안하다 용서해달라 이런말만 반복합니다.
저도 사람인지라 사랑했던여자가 저러니 맘이 약해지고 정에 흔들리지만그래서 웬만하면 소송까지는 걸고싶지않고 합의이혼으로 끝내고싶지만
계속해서 와이프가 생각을 바꾸어주지않으니 조만간 소송진행해야할것같습니다.
소송가면 이것저것 신경쓸것도많고 제가 최대한 도와드리겠지만 일상에 지장을 줄수있다고그 부분 감수하셔야한다고 변호사님이 그랬습니다. 그 말듣고 살짝 움찔했지만,
그대로 소송 진행하는게 맞는거겠지요? 제 선택이 맞는거겠죠? 
어디 털어놓을곳도없고 속이 답답해서 글써봤습니다.




+추가)

많은분들 댓글달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변호사 상담 본문에 쓴곳 포함 2곳 진행했는데 2곳 모두 승소확률 높다는 답변 받었어서그대로 소송 진행할거고요. 곧 처가쪽에도 얘기 할겁니다.
와이프가 결혼전 동거경험을 말하지않았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내용이담긴녹취록이 있다면 더 좋았을거라고 하시는데,
녹음본은없고 카톡내용은 많다고 말씀드렸고 카톡내용이라도 소송진행에 유리한 증거가 될수있다고 하셔서와이프가 동거사실 숨긴거 인정하는 카톡대화내용 전부찾아 백업해둔 상태입니다.
와이프는 계속해서 지금 저한테 용서해달라 미안하다 이러고만있는 상황이고저는 그런와이프가 한편으론 딱하기도 불쌍하기도 합니다만 
그냥 봐주고 같이살자니 마음이 도저히 용납이 안될뿐더러동거 라는 두글자가 보수적인 저에게는 꽤나 큰 충격으로 다가왔고또 저를 속였다는 사실에 너무나 큰 배신감을 느꼈고 믿음? 신뢰? 깨진것이 가장 문젭니다.
저에게 연애와 동거는 다릅니다. 연애와 동거 모두 물고빨고 성관계까지 다 한다 뭐가다르냐 하고는 본인생각만 줄줄히 읊는 분들계시는데 다르고말고요.
애초에 성관계라는것에 포커스온 하지말아주셨으면 합니다.
동거는 24시간 365일 한사람과 감정을 공유하고 일상을 공유하고 말그대로 부부가 아님에도 부부와같은 생활을 하는거죠? 저는 그게 너무 싫은겁니다. 육체적관계는 그 다음문제고요. 
이혼하면 이혼남딱지붙고 여자나 만날수있겠냐 같은 구더기생길까 장못담군다식의 답은..그냥 대답할가치가없어 무시합니다.
저는 그냥 지금에서 벗어나고싶은 마음뿐입니다. 와이프얼굴볼때마다 힘드니깐요
돌이켜생각하니 연애할적 tv나 여타 매체들에서 나오는 동거관련 썰 보면서 동거에 관한 얘기를 아예 안한건 아니네요. 그때도 와이프는 본인이 사실 동거해봤다고 말한적없었네요.

이건 명백히 속인거아닙니까? 시간이 오래지난것도있고 기록해둔것도 아니고 제기억속에만 있는거니 법적증거는 될수없겠지만요.

https://m.pann.nate.com/talk/366715985?currMenu=best&stndDt=20220630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게시판 설정
|